안녕하세요. '세상에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 이들을 예술로 드러내는 문화예술기획사' 아티버스의 대표 강기원입니다.
이전엔 교육계기업 전략기획팀에서 일을 했었고 퇴사 후 로컬푸드 관련 사업(저당식품제조업, 요식업)과 예술프로그램을 곁들인 여행사를 운영했습니다.
코로나펜데믹 시기에 생계유지가 어려운 예술가들을 도와 몇몇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2020년 기획사를 설립했습니다.
예술계에 자본주의적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투자자에게 예술시장을 매력적인 투자처로 당당히 소개하여 자본이 유입되고 순환하며 아티스트와 투자자 모두 경제적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바탕을 만들기 위해 EO-Planet에 가입하였고, 현재 VC SPRINT 7기 강의를 수강 중에 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는 이들을 예술로 드러낸다'라는 소셜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화예술기획사, 아티버스입니다.
처음에는 무명 예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이들을 세상에 드러내는 작업을 하였고, 지금은 사회의 사각에 있는 약자들을 어떻게 하면 예술로 소통하고, 세상에 자연스럽게 이들의 일상을 보여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관련된 커피챗과 소통은 환영입니다!
1. 공연 기획 및 제작
2. 예술워크숍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3. 예술단체 지원 및 제작
2012년 웅진씽크빅 홈스쿨 사업본부 전략기획팀 입사
2017년 로컬푸드 식품제조 기업 '못난이 과수원' 창업
2018년 '주식회사 삼월'로 법인화, 로컬 전문 예술여행사 '오늘의 여행' 런칭
2022년 문화예술기획사 '아티버스코퍼레이션(주)' 창업
www.instagram.com/wish_sog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