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트렌드 #기타
먹는 시간, 먹는 즐거움이 커지는, 더 나은 식문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전국 70만 음식사업자들의 고민, 고착화된 구인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 일반음식점에 구인 공고가 붙어 있다.ⓒ데일리안
출처 : 데일리안(https://m.dailian.co.kr/news/view/1108879)

우리나라 음식점업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스타트업 폐업율 보다 높습니다. 1년안에 50%가 폐업하고, 3년내엔 70%에 육박합니다.

폐업에는 아마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F&B 최전방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F&B 사업자들이 모인 B2B 공유주방 스타트업에 2년이상 몸담으면서 느꼈던 이유는 인력난이 모든것의 첫번째 도미노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음식사업에서의 인력난이 문제인 이유는, 현업 위주의 업무가 많다보니 현장의 인력 구멍이 생기면 사업자는 경영에 대한 고민없이, 당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에 투입 되어야만 합니다. 이렇게 계속 운영되는 것이 음식사업에서의 인력난 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4
음식점에서 서빙 알바할때 알바 빵꾸나면 사장님이 바로 달려와서 일하셨던게 생각나네요 … ! 오프너 사이트를 만들고 런칭했던 경험도 나중에 공유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ㅎㅎ 응원합니다 
맞아요.. 그래서 인력 빵꾸 때문에, 긴급 투입되는 '가족들이 고생'하는데 또 재밌는 기사도 있어 공유드려보아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18078 
@윤지영(Jessy)
 흥미롭네요! 제 친구네 가족도 빵집 체인점 운영하는데, 크리스마스 같은 대목에는 친구도 회사에 연차내고 가서 돕던게 생각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영님! 
기본을 지키는것이 가장 어렵다지만 정말 기본을 지키지 않는 곳이 많은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꼭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성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