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사업전략 #운영
우리 조직 타운홀 미팅, 이대로 괜찮을까?

연말을 맞이하여 조직 내 연말 행사를 준비하고 계시나요? 지난 한 해를 회고하는 송년회나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회를 준비하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달려온 만큼, 한 해를 의미 있게 마감하고,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기약하는 연말 이벤트는 연례행사 중 빼놓을 수 없는데요.

회고와 재점검의 연말 시즌인 만큼 리더와 구성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타운홀 미팅(town hall meeting)을 기획하는 조직도 있을 겁니다. 

 


*여기서 잠깐! 타운홀 미팅이란?

리더와 구성원 간의 소통 방법 중에 대표적으로 ‘타운홀 미팅'이 있습니다. 타운홀 미팅은 하나의 조직/본부 혹은 전사 단위로 전 구성원이 다 같이 참여하는 미팅을 의미해요. 많은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미팅인 만큼 조직 내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효과적인 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운홀 미팅은 리더가 회사의 구성원과 질의응답을 자유롭게 주고받는 미팅이지만, 미팅 목표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은 다양해질 수 있는데요. 회사의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며 다 함께 성과를 회고하거나, 구성원을 격려하는 자리가 되기도 합니다.

타운홀미팅은 글로벌 기업부터 국내 기업에서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업에 따라 비즈니스 단위 / 업무 단위 / 직무 단위의 타운홀미팅이 진행되기도 하고, 다른 말로는 올핸즈 미팅 (All-hands Meeting)으로 불리기도 하죠.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누틸드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Yc7A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