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트렌드
#기타
하루 2시간만 공부해도 상위 1%가 되는 비밀 알파스쿨 창립자 맥켄지 프라이스가 말하는 새로운 배움의 길
안녕하세요. 앤소장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AI를 접목하여 하루 2시간 수업하는 학교가 있다는 기사를 읽고 어떤 학교인지 궁금하여 그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학교가 바로 알파스쿨(Alpha School)입니다.
맥켄지 프라이스(MacKenzie Price)는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주택 담보 대출(모기지)을 취급하는 회사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던 평범한 엄마였어요. 하지만 초등학교 2학년이던 딸이 어느 날 "학교가 너무 지루해"라고 말하는 순간, 그녀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게 되었지요.
딸의 문제 제기에 깊이 공감한 그녀는 2014년,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학교, 알파스쿨을 설립했습니다.
현재 알파스쿨의 학생들은 하루 단 2시간만 공부하고도 전국 상위 1%의 학업 성적을 내고 있으며, 놀랍게도 95%의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한다고 답했습니다. 심지어 60%의 학생들은 방학보다 학교 가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할 정도입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맥켄지 프라이스에게 100년 된 기존 교육 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짚어보고, AI를 활용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진정으로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직접 들어볼 예정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