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기획 시작. 10월부터 개발에 착수해서 드디어 사진 없는 데이팅앱, write의 클로즈베타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쓰기와 관련된 글들을 지속적으로 올렸지만 한 번도 베타테스터 모집 글을 쓴 적은 없었는데요. 이제 곧 오픈이 임박해서 본격적으로 베타테스터를 모집합니다.
글쓰기로 여러분의 매력을 표현하세요.
write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글쓰기’앱입니다. 실제 앱스토어 심사도 그렇게 들어갈 겁니다. 그런데 차곡차곡 글을 쌓아두면 작성한 글을 활용해서 매력적인 글을 쓰는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드립니다. 무슨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나를 표현할 수 있게 매일매일 새로운 글감도 제공해 드리니까요. 글을 쓰면 재화를 드리고, 재화를 사용해서 멋진 글을 쓰는 이성에게 메시지를 보내세요.
293명의 신청자
사실 write은 이미 반년 넘게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었어요. 다양한 글과 커뮤니티를 통해 2025년 4월 11일 현재까지 모집된 베타테스터 신청자는 293명입니다. 페이드 매체를 사용하지 않았고 앱 스크린샷이 많이 공개된 적도 없어요. 그럼에도 사진 없는 데이팅앱을 써보겠다고 선뜻 성별과 핸드폰번호를 알려주신 분들이 293명이나 됩니다. 심지어 지금도 하루에 1, 2명씩 꾸준히 베타테스터 신청자가 늘고 있어요.
53:47의 성비
저는 베타테스터 신청에 딱 두 가지 정보만 받았습니다. 전화번호와 성별. 그리고 지금까지 모인 베타테스터의 성비는 남성 53%, 여성 47%입니다. 데이팅앱을 써보셨거나 아시는 분이라면 쉽게 나오지 않는 성비라는 걸 잘 아실겁니다. 사진을 보지 않고, 글쓰기만으로 나를 표현하고 상대방을 파악해보겠다는 니즈는 남성과 여성 양쪽 모두 동일하게 존재한다고 할 수 있겠죠.
베타테스터만을 위한 혜택을 드립니다.
베타테스터에겐 당연히 혜택이 있어야겠죠. 우선 당연히 앱이 오픈되면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앱에서 쓸 수 있는 재화, 5만원 상당의 ‘잉크’를 넣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write에서 주최하는 글쓰기 웨비나에 초대해 드립니다. 이미 김지윤 작가님과 작년에 1회 write 웨비나를 진행했어요. 다음 발표자로는 누구를 선정할지 고민중입니다.
앱이 출시되기 전에 신청하세요.
write 베타테스터 모집은 앱이 출시되는 순간 종료됩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어차피 써보실 거라면 혜택도 모두 받고, 앱도 써보시길 제안드립니다. 그럼 곧 write에서 만나요! 🙂
- 10초 만에 write 베타테스터 신청하기 → https://tally.so/r/wkANK1
- write 사이트에서 더 많은 이야기 구경하기 → http://writetogether.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