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버추얼 펫 회고

버츄얼펫 회고: 시작부터 피벗을 결심하게된 이유까지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버추얼 펫 사업에 뛰어들었다가 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로 결정했는지, 그 과정에서 배운 것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버추얼 펫 사업 아이디어의 출발점은 간단했습니다: 스트리밍 시청자의 이탈을 방지하고, 후원을 촉진할 수 있는 독특한 가상 반려동물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약 350명의 스트리머에게 1:1영업을 시작했고, 약 4일만에 사전예약자 7명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시장에서 메타 광고를 시작했을때 11명에게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론칭 후 고객의 지속적인 참여, 즉 리텐션 문제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여러 노력을 했으나, 결국 피벗을 결심했습니다.

1️⃣ 효과적인 영업 방식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700명정도에게 영업해봤을때, 전환이 잘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타광고 및 이메일 < 1:1 채팅 < 전화 < 오프라인 영업.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안녕하세요! 저희도 스트리머들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기획하고 있는데요!

1. 아이디어가 정말 재미있었던 것 같은데 어떠한 형태로 구현되었었는지
2. 저희도 스트리머 영업이 필요한 상황이 올 것 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스트리머 영업은 어떻게 하셨고 하시며 느낀 노하우가 무엇이었는지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다면 공유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가 드릴 수 있는건.. 아직 못찾아서 편하게 거절하셔도 됩니다)
1. 저희는 28가지 버추얼 펫(동물)을 만들어 시청자 채팅에 반응하도록 구현했었어요. (예: 시청자가 ㅋㅋㅋ라고 치면 좋아하는 버추얼펫)

2. 스트리머 영업은 그냥 실시간 방송에 난입해 이런거 만들어봤는데 써달라고 요청도해보고, 카카오톡 단톡방도 들어가보고 지인 중 스트리머가 있으면 추천도 받았구요.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두 동원했어요.

네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연락주세요.
010-6569-2432
@김정호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락드리겠습니다!!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