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간의 과정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버려지는 모유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회사 한국모유연구소 박한샘 입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하기 앞서 사업계획서를 완성한다는 것에 많은 부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완벽하게 완성된 사업계획서, 매우 구체적이고 숫자로 구성된 사업계획서 등 첫 시작을 하기가 매우 어렵도록 인식을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과정을 통한 다양한 회사의 예시 및 접근방법의 배움을 통해 사업계획서는 우리의 사업과 같이 지속적으로 변할 수 있음을, 쉽게 작성되어야 함을 알게 되어 아주 잘 만든 사업계획서는 아니지만, 처음으로 작성의 마무리를 한 것같아 뿌듯합니다.

또한 각기 다른 분야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대표님들을 보며 그들의 철학,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등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 되는게 살짝 아쉽긴 하지만, 이번 코스가 지속적으로 f/u 될 수 있는 기회 또한 만들어 주신다면 저를 포함한 다른 대표님들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합니다.
감사합니다.

- 사업계획서는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는 쉬운 언어로 작성하는게 효과적

- 다양한 고객을 만나는 과정을 통해 B2C를 CSR 차원에서 운영하고 B2B 매출에 집중하여 운영 해야겠다는 결정: 모유 유효물질 추출을 통한 원료 sales 매출발생 > 매출의 일정비율 만큼 미숙아에게 모유 무상공급을 하여 사회에 기여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박한샘 한국모유연구소

안녕하세요 박한샘 입니다

댓글 1
고생하셨습니다. 박한샘 대표님. 많이 배웠고 즐거웠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박한샘 한국모유연구소

안녕하세요 박한샘 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