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유튜브에서 왜 중국 여행이 핫할까?

 11월 2주 차 뉴스레터에 해외여행이 중국 쪽으로 몰린 것은, '미발굴 지역'이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타이밍이 맞아떨어졌다고 함께 말씀드렸죠.

 이 타이밍이 뭘까요? 바로 점점 친숙해진 중국의 문화입니다. 첫번째로는 푸바오입니다. 푸바오의 영상은 지속적으로 인급동에 갔으며, 이번에 아루후 영상도 인급동에 갔습니다. 그리고 각 분야의 연사들이 나와, 그들만의 인사이트를 전달해 주는 세바시 채널에서의 강철원 사육사님의 강연 역시 인급동에 갔구요. 이런 강연 채널의 경우, 연사가 누가 나오느냐에 따라, 조회수가 갈리기도 하고, 특성상 인급동에 자주 들지 않긴 합니다. 푸바오 책도 베스트셀러였구요.

 그리고 푸바오를 보면 '힐링 된다'라는 이야기도 제일 많습니다. 요즘 에버랜드에선 푸바오와 동생들을 보려면 오픈런해야 한다고 합니다. 2024년 3월 푸바오 반환 전, 오전에만 푸바오를 5분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 못 볼 수도 있어서, 문이 열리자마자 뛴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중국 음식입니다. 일단 음식이 좋아야 그 나라에 관심을 갖을 마음이 생깁니다. 음식조차 싫어하면, 그 나라를 받아들일 준비가 안 되었다는 뜻입니다. 10년 전만 해도 길거리에 이렇게 마라탕 집이 많지 않았습니다. 거의 지하철 역마다 있고, 지방에도 대학가엔 대부분 한집은 있는 편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주힘찬 닥터튜브 · 콘텐츠 크리에이터

1:1 유튜브 '채널 관리' 서비스를 하는 1인 기업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주힘찬 닥터튜브 · 콘텐츠 크리에이터

1:1 유튜브 '채널 관리' 서비스를 하는 1인 기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