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밋업 사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실 처음 글을 남깁니다.
중간에 건강상에 이유와 이런 저런 바쁜 이유들로 참여가 늦어졌네요. 부끄럽습니다..
( 늦었지만 이번주부터 부지런히 따라가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사업 아이템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사전 질문 공유드립니다!

(1) 창업을 준비해나감에 있어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고민
- 기존에 제가 창업을 생각했던 일(여행사)과 새로운 창업 아이템(인스타그램이 소통 창구가 된 국내의 카페/자영업 시장)과의 간극이 있어 아이템 선정이 가장 큰 고민입니다.
- 예전부터 쭉 하던 개인적인 고민입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주변 사람들의 시기,질투,이간질,사기 등의 부정적인 요소들이 많다고들 하는데요. 제 주변에도 사람에 대한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자영업 대표님들이 많으셨습니다. 스타트업 업계도 사람에 대한 어려움이 클 것 같은데, 좋은 사람들과 함께 사업을 일구고, 확장하신 분들은 어떻게 대외적으로 카리스마(?)를 유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다른 피어 분들에게 궁금한 점
- 마음이 맞는 팀원을 꾸릴 수 있도록 뛰어난 역량을 가진 좋은 대표가 되고 싶습니다. 대표님들은 어떻게 역량 개발을 하시나요?
- 대표 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가 기업이 성장하고 나면,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 이 가능할까요?
- 월급이 적고, 안정된 일자리가 아닌 스타트업은 초기에 인원을 채용할 때, 좋은 인재 채용을 위해 스톡옵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고들 하시더라구요. 초기 팀원들에게 스톡옵션을 어떻게 배분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3) EO 팀에게 궁금한 점
- EO의 비즈니스 모델, 최종적인 방향성이 궁금합니다.
- 많은 분들을 만나며, 무수한 실패와 성공을 겪은 사람을 만나셨을 텐데요.
실패한 사람들에서 찾을 수 있는 공통점, 성공한 사람들에서 찾을 수 있었던 공통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4) 이외 창업과 관련된 모든 질문 사항
-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의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 대표는 아니지만,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며 인재 채용에 있어 실패를 겪었습니다. 일하는 태도에 있어서 '대충' 일하는 사람이 있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럼, 밋업 시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설정혜 · 서비스 기획자

개인 카페 서비스 플랫폼 카페 오디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설정혜 · 서비스 기획자

개인 카페 서비스 플랫폼 카페 오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