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 이하전    |    Viewed   19

안녕하세요 ! 세상에 존재하는 문제를 비즈니스 적으로 해결하고 싶은 27살 청년 황태용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창업 경험은 없지만, 현재 모빌리티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면서 회사가 새로운 사업 아이템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수립된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때로는 사업을 중단하면서 겪는 여러가지 사건들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시장에 존재하는 문제들을 열정적으로 해결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아서 창업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고, 현재는 예비창업가로서 일생 생활에서 느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창업 관심 분야는 모든 분야 입니다. 사실 관심 분야보다 선행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분야와 해결할 수 있는 도구의 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문제라고 느끼는 부분은 '냉장고' 입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하나의 냉장고를 사용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pain point 들이 매우 많습니다. 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IOT 기술을 활용한 공용 냉장고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창업을 결심하게된 이유(창업을 하려고하는 본질적인 욕구)는 세상에 영향을 끼치고 저의 삶을 내가 주도하는 방향으로 살고 싶기 때문입니다. 어렸을 때 부터 불편한 것들, 짜증나는 것들을 해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면 집요하게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신경과 정신이 문제로 향했었고, 결국 이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면서 살아왔습니다. 저의 인생의 업으로 삼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창업가입니다.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정의할 수 있고 이를 비즈니스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처럼 문제에 대한 목표지향적인 자아를 실현시키기 위해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피어러닝 프로그램에 지원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창업가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저의 환경을 바꾸기 위해서 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분들은 다들 꿈과 열정이 가득한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꿈을 이루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본인이 위치한 환경을 이루고자 하는 꿈과 비슷한 환경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함께 피드백하고 저의 아이디어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과정들이 창업 했을 때의 환경과 아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함께 꿈을 유지할 수 있는 동료가 되어서 기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창업을 실제로 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고된 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창업은 공동 창업자와 함께 이겨내야될 일이기도 하지만 비슷한 환경에서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과 서로 힘든점과 성취한 것들을 공유하는 것도 히든 창업을 이겨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Peer Learning에서 제가 얻을 수 있는 것은 잘 다듬어진 사업계획서 뿐만아니라 제 꿈을 이어나갈 수 있는 동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4주 동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Share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