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했으나 실패했던 경험

도전만이 저를 설레게 하고 명확한 목표의식만이 행동하게 하며 몰입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도전을 하기에 앞서 개인적인 가설의 성공 확률이 51%만 넘으면 도전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저의 도전과 첫 사업의 시작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저의 아버지의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저의 아버지는 양식업으로 사업을 해서 성공한 사례도 있었고 실패한 경험도 가지고 있으신 분입니다. 

 

당시 10년도 전에 양식업을 실패한 저희 가정은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래서인지 양식업의 비전을 접으신 줄만 알았지만, 어느 한 날 아버지가 저에게 같이 양식업을 해보자고 제안을 하시더군요. 저희 가족들은 아버지의 일을 극구 말렸지만 아버지의 굳게 마음을 먹은 뒤라서 저희 가족들은 두고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일을 잠깐 쉬고 있던 시기였기에 아버지에게 잠깐 한 달이라도 일을 좀 거들어 주고 저의 미래를 시골에서 바닷물 닿으며 살고 싶지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아버지의 양식업에 복귀하시고 첫 출하를 앞둔 시 기었습니다. 일을 거들기 시작한 지 10일쯤 되었던 날 아버지는 수억원의 수익을 내셨습니다. 그러고는 저에게 같이 해보자고 또 한 번 제안하시더군요. 실제로 성황을 이루고 있었고, 시장성도 작지 않은 양식업을 실제로 보고 매료된 뒤라서 저는 제가 모아둔 모든 자금을 양식업에 투자하며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박영호 미정

전세계 모든 국가의 사람들이 해외여행 경험이 있을때까지

댓글 1
양식업은 전혀 몰랐던 분야인데, 영호님 글 엄청 몰입해서 읽었네요 ! 큰 실패를 했지만, 거기서 교훈을 얻고 여전히 도전에 설렌다는 얘기가 엄청나게 인상적이네요. 앞으로도 어떤 도전을 하실지 궁금합니다 !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박영호 미정

전세계 모든 국가의 사람들이 해외여행 경험이 있을때까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