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 이하전    |    Viewed   32

정현욱/창업 경험 有

창업 분야 : 유통/식품
관심 분야 : 비효율에 대한 자동화

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나요?

과거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을 때, 여럿 일들을 많이 겪었습니다. 그때 느꼈던 제 감정은 순수하게 '돈'이 없어서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을 더 이상 만들지 않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렇게 돈을 위해서 주식을 공부했고 금융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제 미래의 모습은 '돈'에 점철되어 사는 삶이 아니었습니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었고 사업적으로 성공하여 저와 같은 과거를 겪었던 사람들을 위해 투자와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돈을 버는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것은 궁극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함이 큽니다. 창업을 시작하고 나서는 고객 분들의 만족한 모습들을 하나 둘씩 보게되면서 더더욱 제 진로로 창업을 선택했다는 점이 너무 감사하고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어러닝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항상 혼자서 무언가를 열심히 공부해서 이뤄내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시행착오도 많고 도와주는 이 없이 혼자서만 고군분투하는 것이 습관처럼 굳어졌습니다. 제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깨닫고 적어도 문서상으로는 완벽하게 제 사업에 대해서 명료하게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멤버들에게 하고 싶은 말!

많이 부족합니다. 저는 사업을 제 첫 커리어로 시작하였지만, 이 곳에서는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업의 성공 방정식은 다양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기에 저는 섣불리 멤버들의 사업에 대해서 판단하지 않고 항상 열린자세로 맞이 하겠습니다. 또한 제 과제에 대해서 편하게 말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hare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