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금으로 IT서비스업을 영위하려는 비개발자 대표를 위한 개발 지식 1탄


  • 이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모든 스타트업에 적용되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정부지원금으로 웹과 앱으로 IT서비스업을 시작하시는 비개발자 대표를 위해 적는 글임을 먼저 밝힙니다.

  • 그리고 현재 외주 일거리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TPO에 맞지않은 영업을 싫어하기 때문에 eoPLANET에서 외주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코드의 연시완입니다.

저희 회사는 ‘교육을 통해서 스타트업시장을 활성화하자’라는 비전으로 
스타트업에 적합한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A댑터Z’, 
스타트업 대상으로 외주 및 개발 분야 멘토링 서비스 ‘devpeople’ 등 
개발과 관련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대상으로 외주 및 멘토링을 하면서 느낀점은 “대표님이 사업에 대한 계획은 디테일하게 생각하셨지만, 개발과 관련한 계획은 디테일하게 생각하지 못하셨다"라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만나본 많은 대표님들이 “ㅇㅇ(서비스명)처럼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멈추고 그 이상 생각을 못하시기 때문입니다.
IT서비스를 만들고자하는 대표가 “ㅇㅇ(서비스명)처럼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멈추면 위험한 이유는 3가지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9
쪽집게 도사인 줄~^^넘 반가운 글 입니다~2탄 볼께요~!
다음 화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
얼른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이 밀려있어요… 오늘은 잠을 못잘것같습니다 ㅠㅠ
어떤 버튼을 눌려야 휴대폰 사진찍은걸 올릴수 있는지 모르겠어요.휴대폰 저장되어 있어요.
아 링크로만 올릴 수 있나보네요!
저는 바로 사과와 집을 그렸습니다.ㅋㅋ
그런데 저처럼 비개발자인 시작점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가이드가 될거 같아서 다음이 기대됩니다.
오, 감사합니다. 그러면 그린 사진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아… 마지막에 그래서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게 끊어주셨네요 ㅎㅎ 거의 뭐 한국 드라마 급 엔딩이었습니다 ㅠㅠ 다음 글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일하면서 틈틈히 병행해서 적는거라...

다음주 주중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