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은 것을 하고 싶은
송경원 11일전 42

창업을 작게나마 꿈꾸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창업에 진심이실 것 같아서 여쭤보기 조심스러운데,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세상에서 경험해보고 싶은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애초에 저의 최종 목표가 의.식.주. 한개씩의 분야에서 창업을 하는 것이고, 평소에도 운동도 다양하게, 게임도 다양하게, 하다못해 술도 다양하게 마시는 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말을 하면 많은 사람들은,
“와 되게 다양하게 많이 해보네, 좋은데?”
라고 말을 하지만, 저의 치명적인 단점은
‘그 어떤 것도 깊게 파고들지 않는다’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잘하는 것도 없고, 못하는 것도 없다’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많은 일들을 애매하게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렇게 많은 일들을 벌여놓으니, 각각의 업무나 활동에서 제 최선을 쏟아붓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결국엔 아쉬움으로 마무리가 되곤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하는 일들을 줄이면, 그건 그거대로 나태해지곤 합니다. 퀄리티는 조금 높아지고, 열정만 다 식는 느낌이랄까요.
대학생 신분으로 창업을,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려다보니 학업을 변명 삼아 제대로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저를 마주한 것 같아서 글을 써보았습니다ㅜ
더 열심히 사는 수밖에 없겠네요.
작성자 정보
송경원
예비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건축학과 대학생입니다!
창업에 관심 있는 건축학과 대학생입니다!
💬 댓글 4
괜찮아요. 누구나 젊을적엔 그런 고민을 하는 법입니다. 하지만 세상이 넓은만큼 청춘에겐 주어진 시간도 많은법입니다.

송경원님이 꾸준하게 실력을 갈고 닦으면 충분히 길지 않은 시간내에 뭐든 해낼 수 있어요.

이렇게 창업교육 참여하고 자신에 대해서 아는것부터 시작하는거예요.

대책없이 다들 살아왔어요. 삶이란 격류에서 다들 살아남기 위해 생각이 많아지는거예요.

단지 지금 앞선 사람들은 조금 앞서 이런 과정과 이런 생각을 했던거예요.

조급해하지 마세요. 그냥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하면서 노력하다보면 어느샌가 아시게 될거예요.

인생에 기회는 언젠가 작던 크던 옵니다.
그때를 위해 준비하세요.
감사합니다. 현재에 충실히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겠네요!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대학생이고 현재 대학생 되기까지 장래희망만 30개가 넘는 하고싶은 것 많고 먹고싶은 것도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그 어떤 것도 깊게 파고들지 못한다는 말에는 저도 일부 공감을 할 수 밖에 없는게 저도 다양한 시도를 해왔었고 제대로 마스터한게 없기는 하네요!

그나마 남들 앞에서 잘한다고 할 수 있는게 수영...? 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추진력이라고 하죠 하고싶은게 많고 생각 나는게 많아도 실제로 실행에 옮기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현재 서울에 자취하면서 룸메랑 같이 살고있는데 룸메가 참 부럽더라구요 하고싶은게 있으면 하고나서 포기하는? 룸메가 이 때 까지 유튜버, 스트리머, 힙합, 뮤지컬, 성악, 일렉기타, 피아노, 게임, 배달 안해본것이 없네요 음악 하고자 마음 먹었을 때 고민도 않고 방음 부스 구매하고, 배달 해야지 싶었을 때는 일단 할부로 오토바이 부터 사고 시작하는게 멋있었습니다.

해본 사람은 본인의 한계를 잘 깨닫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전해 봤기 때문에 앞으로의 도전도 망설이지 않는 것이지요 제 룸메는 현재 코인 선물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매일같이 공부하고있네요

저는 대표님이 부럽습니다. 일단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추진력 열정과 노력은 나중에 하고싶은 것을 찾은 후에 쏟아부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술 다양하게 마시는것 부러운데 술한잔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대표님! 정말 마음에 와닿는 말씀이고 위로가 됩니다! 나중에 정말 기회가 된다면 만나서 많이 배우고 싶네요 ㅎㅎ 홈페이지도 방문해보았는데 UI가 정말 예뻐서 감탄했습니다... 앞으로도 간접적으로 배움 많이 얻겠습니다!
이 라운지의 다른 게시글
전체 목록 >
한상엽대표님 실시간 강의 출석체크가 안되었어요!
강의도 듣고, 구글폼으로 출석체크도 했는데 출석체크가 완료가 안되었습니다. 혹시...
0 0 0
2022. 05. 14
안종현
MOIS 예비창업자
한복관련 실태조사(설문)를 진행합니다. 참여부탁드려요^
랜딩페이지를 수정하였습니다. 검토 의견을 부탁드리며, &n...
2 2 4
2022. 05. 14
이명재
우리옷푸릇 CEO
너무 많은 것을 하고 싶은
창업을 작게나마 꿈꾸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0 0 4
2022. 05. 14
송경원
푸런(Foorun) 예비창업자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ppt 입니다.
우리 할것도 많은데 작은건 신경 덜 쓰도록 해요. ...
7 2 12
2022. 05. 14
정창훈
Haggle 예비창업자
엔젤리더스포럼
엔젤리더스포럼 ...
0 0 0
2022. 05. 14
정창훈
Haggle 예비창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