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에 NFT/메타버스 도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들어 NFT 마켓플레이스나 제페토같은 메타버스 랜딩페이지 의뢰가 종종 들어와 개발하는 와중 자연스럽게 공부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현재 제가 기획중인 ‘테라랜드’의 MVP는 재건축 관련 커뮤니티 중심으로 풀어내려고 하는데, 제가 결과적으로 지향하는 바가 종합투자 플랫폼이다보니 이후에는 NFT나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무언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을 안할 수가 없더군요.

 

정말 많은 스타트업이나 대기업, 심지어 예비창업자분들도 많이 도전하고 있고, 앞으로의 트렌드가 그런 방향으로 갈지 혹은 거품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를 생각하고 있어서, 지도 매핑을 활용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아이디어를 접목시키면 조금 더 재미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인데 어떻게 풀어내면 좋을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아이디어 좀 주세요 ㅎㅎ

링크 복사

안우진 HAHUS LLC.

재건축/재개발 정보 비대칭 시장을 혁신하겠습니다.

댓글 6
테라랜드에 메타버스와 NFT 도입이라니 너무 흥미진진한 조합이군요..! 다만 메타버스가 다른분 말씀대로 거품이 있는 경향이 있으니 처음부터 무리하게 시작하시는 것보다 조금씩 확장해나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아가거나 투자할수록 코인이나 보상 등을 주는 방향은 어떠실까요? 테라랜드 응원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학습보상이나 튜토리얼 보상으로 진행하는 방안이 참여도에 영향을 주는 지 검증해봐야겠네요 ㅎㅎ
종합투자 플랫폼이라 하시면 재건축/재개발 정보 제공 외에 어떤 투자도 다루시나요?
부동산 투자쪽으로 조사 많이 하셨으니까 카사도 아실거같은데 NFT는 카사의 BM이 제일 직관적인거같아요
지도 기반 메타버스 투자는 Earth2가 생각나네요 ㅎㅎ
커뮤니티 활성화 이후에는 리츠투자부터 다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카사는 몰랐어서 검색해봤는데 위메이드에서 투자를 진행했었군요
카사에 대해 더 공부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레퍼런스 공유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아직도 nft, 메타버스가 어떻게 생활 속으로 스며들지 상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옛날에 3d 영상이라는 것이 처음 나왔을 때 3d tv며 각종 게임이나 체험 등이 굉장히 핫했었는데 결국 다 사라지고 영화업계에서만 일부 사용되고 있는 것처럼 nft, 메타버스도 특정 분야에서는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겠지만 지금의 엄청난 기대에 부응하기엔 어렵다고 봅니다.
상우님 말씀대로 현재는 메타버스 시장에 거품이 많이 껴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결국 적용하더라도 그 사용처가 매우 유용해야겠군요. 조금 더 연구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예시와 함께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안우진 HAHUS LLC.

재건축/재개발 정보 비대칭 시장을 혁신하겠습니다.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