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창업자, 투자자들에게 궁금한 게 있다면?

이오에서 영문 매체 론칭을 위해 실리콘밸리로 떠납니다.

만들어진 콘텐츠는 새로 론칭할 영문 미디어 유튜브 채널과 한국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고, 아직을 밝힐 수 없지만 수조~수십조 가치의 기업을 일군 영미권 CEO와 전세계 탑티어 투자자들을 인터뷰하게 될 예정입니다.

혹시 궁금한 내용과 꼭 다뤄줬으면 하는 기업, 주제 등이 있을까요?
댓글 남겨주시면 콘텐츠 제작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복사

태용 EO

여러분이 지금 쓰고 계신 거 팀원들과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 6
점점 어려운 환경에 빠져 힘듦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가 중 한 명 입니다. 앞으로 정말 저희가 원하는 "일류"를 만나실 텐데 그들이 힘들고 지칠 때 그 힘듦을 어떤식으로 극복해 일류가 되었는지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스타트업 생태계는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에 뒤쳐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글로벌 마켓의 관심과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냐고 묻는다면 아직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 국가와 기관, VC, 은행, 기업 등이 글로벌 마켓의 관심을 한국에 집중시키기 위해 어떤 행사를 주최하면 좋을지? (EO가 기획할 수 있다면 더욱 멋질 것 같네요!)

넷플릭스, 사우스웨스트항공, 페덱스 등 '성공적인 기업문화'의 사례와 스토리를 많이 접해왔습니다.
=> 자신이 몸담고 있는 기업의 자랑하고싶은 기업 문화나, 한국의 스타트업들에게 추천할만한 시스템이 있을지?

우리나라는 유독 내수시장만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글로벌 기업이 진입이나 협업을 하기 어려우며, 반대로 글로벌 진출을 하기에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대한민국의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아이템을 구상할 경우, 어떤 시도를 해야 하며, 어떤 기회를 잡아야 할지?

키 180 cm에, 체중 90 kg의 노가다로 단련된 실전근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 촬영장비가 무거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짐꾼은 안 필요하십니까? ㅇ...요리도 잘 합니다!
최고의 인재를 어떻게 섭외할 것인가라는 투자자의 질문에 best인 답변은 무엇일까요?
와 먼저 축하드립니다. 글로벌 진출의 시작이군요. Automattic 기업 추천 남기고 갈게요 ㅎㅎ
오 혹시 왜 추천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워드프레스라는 서비스에 비해 기업 자체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아서요.
전 직원이 원격 근무를 하는 환경이나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3/article_no/9045 ) 워드프레스라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후원하면서 어떻게 기업이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었는지, 또 어떤 목적으로 다른 회사들을 인수하는지 등 다른 국가들에 비해 국내에서는 딱히 알려질만한 일이 없다보니 추천해봤습니다~
근데 지금 검색해보니 지난 2017년에 이미 본사 오피스도 철수(?)했다고 하네요. 실리콘밸리에 있을 줄 알았는데...😂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태용 EO

여러분이 지금 쓰고 계신 거 팀원들과 만들고 있습니다.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