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가 알면 좋은 정보(Tip)

안녕하세요 이번에 혁신창업스쿨에 참여하게 된 예비창업자 입니다.
짧은 프로젝트 경험이지만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괜찮은 정보라고 판단 된 부분들을 공유하려 합니다.

1. 팀 빌딩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변 지인과 함께 팀 빌딩을 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유용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비긴메이트 : 주관적으로 가장 활발한 팀 빌딩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라고 생각 됩니다. 기획, 개발, ui,ux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팀 빌딩 하기에 좋습니다.
-렛플 : 주로 사이드 프로젝트, 토이 프로젝트 형식으로 팀 빌딩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간단한 서비스를 개발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팀을 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팀 페이지
팀을 소개하거나 팀과 공동 작업 하기에 좋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노션(notion) : 직관적인 ui/ux와 DB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템플릿도 다양해서 활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슬랙(slack) : 노션처럼 유명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서 패스하겠습니다.

3. ui/ux 툴
ui/ux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템플릿을 잘만 이용하면 초보자도 괜찮은 수준의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피그마(figma) : 피그마는 공동 작업이라는 차별화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웹, 앱, 컴포넌트 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ui/ux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도 혹시나 있을까 해서 정보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4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팀빌딩이 고민이었는데 좋은 도구들이 있었네요!!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써보겠습니다 :)
익숙한 툴들이 많지만, 슬랙은 처음 들어보네요. 기회가 되면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사업에 인생 올인이라는 소개글이 멋지십니다. 응원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