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팀빌딩
리더는 이것만 신경 쓰세요 : 'ㅇㅇㅇ' 동기부여

스타트업에 합류하시는 분들은 제 각기 다양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부터 열정의 동력을 얻어 일을 합니다. 누군가는 일하는 환경(출퇴근, 재택), 다른 누군가는 오너십을 가질 수 있는 역할 등등에서 동기부여가 될 겁니다.

리더는 이렇게 각기 다른 팀원들의 동기부여를 하나의 방향으로 모아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가장 중요한 동기부여가 있다는 걸 요즘 절실히 깨닫고 있습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10년 전 당근마켓과 유사한 서비스였던 N마켓이라는 곳에서 21살 때 인턴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우버(Uber)에서 첫 스타트업 경험을 하게 됐고요. 세일즈 매니저 포지션으로 15년도에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때 우버가 한국 시장에서 엄청나게 화젯거리였습니다. 차량 공유라는 제품을 대중에게 확산시킬 때 한국 정부, 택시 기사분들의 여론 등등 갈등이 많았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세일즈를 해나갔기에 굉장히 힘들었죠. 동시에 카카오T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었던 터라 경쟁의 강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 시기에 스타트업에서 일하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최현일 님이 궁금하신가요?
프로필을 확인해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5
조직의 비전을 이루는 데에 성취를 해내지 못한다면 마치 내 인생이 부정 당하는 느낌마저 들기 때문입니다.
크게 공감가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방향성을 잃은 조직도 이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시니어가 되면서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 고민중인데 좋은 인사이트를 얻고 갑니다. 
이런 고민을 벌써부터 하시고 계신다면 훌륭한 조직의 시니어, 리더로 성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와웅
인사이트에 감탄하고 공감하고 갑니다.
저도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전이고, 그를 위한 구성원들과의 비전과 미션의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것을 인지하고 내재화 된다면 모두가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고, 말씀하신대로 사내 정치 같은 것들은 부차적인 것들이 되기때문이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앗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에 공감하신다면 훌륭한 회사를 이끌어나가시리라 생각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