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이기적인 사람보다 ㅇㅇㅇ하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필자는 항상 C레벨 임원들과 함께 일해왔습니다. 대학교 3학년 커리어를 시작하고서 5년 간 여러 회장실에 소속돼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전에는 라쿠텐에서 3조원 규모의 독일 프로젝트 중에서 유일한 20대 프로그램 매니저로 30명의 팀원을 이끌어 서비스를 리드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과분하게도 연봉을 4배 넘게 키울 수 있었죠. 하지만 그 시작은 그다지 화려하지 않았습니다.

 

(제공 : 이세종)

 

스페인 중학교 왕따에서 고등학교 총학생회장으로 졸업하다

 

10살 때 부모님을 따라 스페인으로 거주지를 옮겼습니다. 스페인어도 못하고 생긴 게 달라 반 학생들의 놀림거리가 됐어요. 고단한 나날을 보냈죠. 당시에는 좋은 성적 받는 것보다 친구들과 잘 어울려서 생일파티에 초대 받는 게 중요했습니다.

스페인어로 말하는 게 어려웠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말고는 없었어요. 그저 공감해주고 남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더 할 수 있게 질문만 간간이 던지는 게 전부였죠.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이세종 님이 궁금하신가요?
프로필을 확인해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11
뭔가 감동이 뭉클 합니다. 그동안 오지랖으로 살아오면서 때론 가슴한켠에 씁쓸함도 있음을 발견할때 제자신이 바보 같을때가 있었는데,,, 그 덕분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역시 뜻밖의 행운들과 함께 지금껏 운좋게 잘 살아가고 있다는 감사한 순간을 캐치 합니다. 감동을 주는 주는 사람... 잠시 잊고있던 저의 삶의 철학을 다시 만나는 순간 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공감하는게 직장생활하면서도 이전직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을 생각해보면 항상 제가 도와줬던 사람보다는 저에게 항상 도움을 줬던 사람이 가장먼저 생각나더라구요. 저도 그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글 내용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종현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결국 우리가 누군가를 기억할 때 그 사람으로부터 받은 감동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거 같아요. 너무 나이브하게 들릴 수 있지만 저희 모두가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된다면 조금 더 따뜻하고 배려 있으면서도 재정적으로 여유 있는 삶을 모두 누릴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 ㅎㅎ
저도 요즘 가장 체감하고 실천하는 것이 Giver 마인드입니다.
먼저 줄 줄 아는 사람, 향기나는 사람이 결국 사람을 모으고, 
인생과 사업 모두 성공적으로 펼쳐나가는 걸 주변에서 여럿 목격하면서 
더 큰 그릇의 사람이 되려 하고 있습니다.
사실 베풀 때 저는 기분이 되게 좋더라구요.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언제 시간 되시면 티타임해요 :) 
제 페이스북 계정입니다: https://www.facebook.com/Saejlee/
메시지 보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남에게 도움을 주는 방식에 있어서 정말 공감하는 내용이네요
fireside에서 저도 pay it forward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 함께 fireside를 멋진 단체로 만들어요 :) 
뭔가 굉장히 생각이 많아지게 하는 글이네요!
작성해주신 내용은 어쩌면 제가 하는 사업에서 고객에게도 적용할 수 있을 것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아라님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혹시 제가 도움 드릴 일 있으면 알려주세요~ 화이팅!
Fireside 화이팅!
태웅님 let's get it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