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확보 #시장조사
'마케팅 달인'이 인플루언서 브랜드 만드는 노하우

뷰티를 비롯한 모든 산업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가 됐습니다. 고객의 최접점에 있는 그들은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구매 유도까지 동시에 이룰 수 있어서 최고의 수단(tool)로 손꼽힙니다. 이 때문에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구조를 만들거나 협업하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된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대표이사인 경우를 제외하고 말이죠.

과거에는 대기업이 인플루언서와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비전을 내다보는 전략을 종종 시도했어요. 인플루언서 역시 광고 사업뿐만 아니라 제품 브랜드 사업까지 잘된다면 한없이 좋은 그림일 터.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인플루언서들과 월 480여 건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마케팅사 대표로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Free 건강한, 건강한 식습관, 기둥의 무료 스톡 사진 Stock Photo
(출처 : pexels)

 

인플루언서는 기폭제 역할을 합니다. 결국은 음식이 있어야 하고, 그 음식을 더 화려하고 맛있게 만드는 존재가 인플루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 두 가지를 잘 구별하지 못합니다. 기폭제만으로는 음식을 만들 수 없습니. 반드시 주재료가 필요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박진호 님이 궁금하신가요?
프로필을 확인해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