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사업전략 #기타
올웨이즈 수익 구조와 사업 모델에 대해 알아보자

정식 론칭한지 곧 2년이다. 이미 6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공동구매 앱 ‘올웨이즈’ 이야기다.

올웨이즈는 요즘 스타트업씬에서 가장 핫한 서비스 중 하나다. 2023년 6월 기준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약 260만 명, 일간 활성 사용자수(DAU) 약 130만 명, 월 거래액 약 400억 원을 기록했다. 월 재방문율도 70~8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은 스스로 기업가치 1000조 기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선언한다. 

올웨이즈는 핀둬둬를 벤치마킹 한 것으로 유명하다. 핀둬둬는 공동구매로 큰 폭의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는 중국의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흥행했다. 주변 사람들을 모아 공동구매 딜을 성사시키는 구조, 작물 키우기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요소 등 두 앱 사이에는 비슷한 점이 많다. 실제로 레브잇은 핀둬둬와 틱톡을 올웨이즈의 벤치마크로 소개한다.

 

(올 상반기 인기 급상승 앱 4위에 오른 올웨이즈 앱. 출처 : 아이지에이웍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9
올웨이즈 분석 중인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윤 님의 아티클이 이오 뉴스레터에 게재됐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1n38
감사합니다!
레브잇과 글로벌 사례까지 폭넓게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린님 감사합니다!
오... 뭔가 되게 잘 정리해주셨네요 ㅎㅎ
기묘한 님 글이 엄청 큰 도움이 됐습니다! (다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뵙게되면 작게라도 보답하고 싶네요~
도움이 됐다니 기쁘네요! 제게도 큰 힘이 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