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운영
#마인드셋
#기타
이력서만 보고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리브스메드에서 ‘인사 팀장’으로 근무 중인 에스더라고 합니다.
저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저의 링크드인을 보면 저의 커리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커리어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직업을 여러 번 바꾸면서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하였고, 이어서 6년 6개월 동안 헤드헌팅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월급쟁이부자들(aka 월부)’에 입사하여 리크루팅 및 조직문화 관련 업무를 수행하다가 3개월도 안 되서, ‘리브스메드(aka LivsMed)’로 이직 했습니다. 몇 년 후에는 채용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창업을 할 생각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정답을 말씀드리기 전에, 저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 저는 6년 6개월 동안 헤드헌팅을 주업으로 일을 했었으며, 그 당시 가장 많은 이력서를 검토할 때는 하루에 100개 이상의 이력서를 검토했습니다.
- 전화 통화는 언제부터인가 매달 평균 700분 이상을 기록하였으며, 이것도 유선 전화가 따로 있었는데 모바일로만 기록된 분수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 최소로 잡아 100개 넘는 기업에 여러 채용을 도우면서 다양한 분들의 이력서를 고객사들에 제출했으며, 해당 서류에 대한 합*불 소식을 받아 지원자에게 전달했었습니다.
- 링크드인으로 알려지고 저의 채용 관련 강의가 유명해지면서, 대기업에 인재 소싱 관련 강의를 진행하며 인사(채용) 담당자들을 교육했습니다.
- 종종 여러 유명 채용 관련 스타트업의 임원과 대표 분들이 저와 1:1로 만남을 요청해서, 맛있는 밥을 대접받으면서 채용 시장에 대한 저의 견해를 전해드렸습니다.
에스더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글 잘 읽었습니다. 채용에 대한 무게감이 잘 와닿습니다. 별개로 통화를 굉장히 많이 한다고 써주셨는데 통화녹음/ 자동문자변환 어플 비토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tzr.vito&hl=ko&gl=US)
영업을 굉장히 잘하시네요! ㅎㅎ 사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의 신비성을 이 아니라 신빙성 아닌가요?
네~ 오타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에스더 님의 글이 이오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leSpVLA7r7SLxKwOv4u-lZ1l00cpFis=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leSpVLA7r7SLxKwOv4u-lZ1l00cpFis=
와우~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