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팀빌딩 #사업전략
퍼플렉시티가 20개월만에 25조 기업이 되기까지

퍼플렉시티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대규모언어모델(LLM) 회사 5~6곳 중 한 곳입니다.

챗GPT, 구글 제미나이(Gemini), 클로드(Claude) 등 기라성 같은 경쟁 서비스가 대화형 문답, 장문의 글짓기, 복잡한 추론 등을 강조하는 한편, 퍼플렉시티는 ‘검색 경험을 혁신한다’는 메시지로 차별화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퍼플렉시티가 경쟁이 치열한 AI 검색 시장에서 6.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통계도 보입니다.

 

(출처: statcounter)

 

2025년 3월 아라빈드 스리니바스(Aravind Srinivas) 대표에 따르면 퍼플렉시티는 출시 20개월 만에 연간 매출 1억 달러(1411억 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2024년과 비교했을 때 6.3배 늘어났습니다. 이어 5월에는 2200만 명의 활성사용자를 확보했다는 소식도 들렸습니다. 현재 퍼플렉시티의 기업가치는 180억 달러(약 25조 원)죠.

퍼플렉시티는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과 자체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장세의 핵심은 그로스(growth) 전략을 끊임없이 구사하고 학습하는 과정인데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라만 말릭(Raman Malik) 그로스 부사장의 인터뷰를 통해 퍼플렉시티가 무엇에 집중하며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혜림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하세요!

>>> https://stib.ee/ZYjJ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