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기타
생각으로 대화하는 시대가 온다 - Neuralink


AI:MED의 뉴스레터에 발행된 글입니다.


디지털 헬스, 바이오테크, 인공지능 기술이 의료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어떤 실험과 도전이 일어나고 있는지, 현실과 미래 사이의 이야기의 핵심만 뽑아 전달하는 뉴스레터 AI:MED를 구독하면 더 빠르게, 더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받을 수 있어요 🚀


 

 

뉴럴링크,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뉴럴링크의 단기 목표는 사지마비 등 심각한 신경계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에요. 뇌에 초정밀 전극을 이식해 생각만으로 컴퓨터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BCI 기기를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향후에는 시각·청각 복원, 신경 질환 치료(예: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다양한 뇌 및 신경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AI:MED(에임드)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 1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나 ‘사이버펑크2077 엣지러너’에 등장했던 기술들이 현실화되고 있는 뉴럴링크의 혁신을 보면서, 기술 발전에서 ‘인간의 상상력’이 가지는 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나아가 ChatGPT 같은 AI를 접하면서 AI가 내 머릿속에 직접 연결되면 좋겠다는 상상까지 하게 되었고요.

이런 상상력이 미래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수 있을까요?

뉴럴링크 기술의 단기 목표인 신경계 질환 환자 치료를 넘어서 일반 대중에게 확장되기 위해서는 아래 세 가지 주요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기술적 과제: 뇌 신호를 더 정확하게 포착하고 해석하는 정밀도와 함께, 일상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과 편의성은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까?

2. 규제적 과제: ‘신체에 직접 삽입되는 의료 기기인 만큼, 안전성을 검증하는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엄격할텐데, 기술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현행 의료 규제는 어떤 방식으로 보완되어야 할까?

3. 윤리적 과제: ‘뇌와 직접 연결되는 기술은 개인의 사생활 보호나 정체성에 대한 새로운 윤리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 개인의 뇌 활동 정보가 상업적으로 이용되거나, 기술 접근성에 따른 ‘디지털 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떤 사회적 협의와 기준이 필요할까?

추가로 마이너 하지만,, 거슬리는 오탈자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2027년: 채널 수를 10,000개로 늘리고, 운동, 언어, 시각 피질^등 여러 뇌 영역에 동시에 다중 임플란트를 적용하여 '전뇌 인터페이스' 구축을 계획^중입니다.
추천 아티클
AI:MED(에임드)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