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유튜브 인급동을 통해 본, 요즘 청년

1. 최근에 인급동에 오른 3개의 영상은 픽고의 '인정 욕구(=쉬는 게 불안한 사람)', 총몇명의 '연애 중인데 외로운 건.. 왜일까?', 기안84의 '퇴사한 여직원의 하루'다.

2. 픽고의 '인정 욕구' 영상의 내용은, 알바를 할 때도, 조별 과제를 할 때도 모든 것을 나서서 제 손으로 최대한 열심히 끝마치는 여대생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농땡이를 피우는 동료 알바생, 조별 과제에 무임승차하려는 팀원들, 데이트 준비도 하지 않는 남친을 대비시켜 보여준다.

3. 이에 댓글에는 "요즘은 엄청 양극화된 것 같음. 쉬는 애들은 진짜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하루종일 무기력하고, 달리는 애들은 진짜 하루종일 달리고. 근데 사회가 달리는 애들을 더 채찍질해서 멈추질 못하고, 쉬던 애들은 버거워서 시작을 못함"이 달렸고, 좋아요 3,100개를 받았다.

4. 총몇명의 '연애 중인데 외로운 건.. 왜일까?'의 내용은, 연애 중임에도 남자친구가 자신의 일상에만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결국 헤어진다.

5. 극중 이모가 이런 모습을 보고 "회피하지 말고 스스로를 좀 더 챙겨"라고 이야기하고 → 헤어진 뒤에 혼자서 자신의 일상을 챙기다보니 → 남자친구에게 의지했던 외로움이 해소되었다고 한다.

6.  많은 시청자들이 이 '관계 속 외로움'을 벗어난 것에 공감하며, "어차피 외로움은 평생 숙명이기에 안고 가야하고, 오히려 혼자 있는 게 더 자유롭다"고 댓글을 단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