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 #사업전략 #운영
게임기업 '로블록스'가 목표 경쟁사, 트루라이트코리아가 정의하는 웹툰 플랫폼은?

웹툰 업계의 경쟁 구도를 묻는다면 어떤 그림이 그려지시나요? 

전통적인 업계 경쟁 구도만 생각나는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 기업 '로블록스'를 경쟁 모델로 삼는 웹툰 플랫폼 기업이 있습니다. 고정된 시각에서 과감하게 벗어난 답변인데요. 답변의 주인공은 바로 이번 회차 리더스토리 기업인 '트루라이트코리아'입니다. 

자극적인 콘텐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그린 웹툰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트루라이트코리아, 이어지는 인터뷰에서 한정윤 대표와 함께 회사의 목표와 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간단한 자기 소개와 창업 이전의 경력을 설명해주세요.

출처 : 마크앤컴퍼니 제공

 

안녕하세요, 트루라이트코리아 대표 한정윤입니다. 

대학 시절 교수님께서 "10년은 일해야 전문가가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제게는 그 말씀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그 이후로 콘텐츠 산업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는데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다음웹툰 영상화 사업을 담당하며 해외전략팀으로서 싱가포르 오피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이태원 클라쓰', '나빌레라' 등 여러 작품의 영상화 계약을 성사시켰죠.
 

창업의 꿈을 이루고자 2018년 싱가포르에서 1인 기업으로 첫 발걸음을 내디뎠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싱가포르에서의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한국으로 돌아와 20년, 트루라이트코리아를 설립하게 되었고요. 현재는 한국을 거점으로 하되 싱가포르 법인도 유지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본과 아르헨티나에 현지 사무소를 두고 콘텐츠의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국의 웹툰과 웹소설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번역부터 제작, 유통, 플랫폼 개발까지 콘텐츠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글로벌 웹툰 플랫폼 '펜타코믹스'는 현재 177개국에서 스페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언어권을 확장해나가고 있어요.

 

 

Q. 트루라이트코리아만의 차별화된 강점, 핵심 철학은 무엇인가요?

연령을 초월하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예시로 제 사례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아들이 좋아하는 만화 에세이 ‘조구만 존재야’는 "우리는 조구만 존재야. 조구맣지만 안 중요하단 건 아냐"라는 메시지로 시작합니다. 300만 년 동안 지구 가장자리에서 살아온 브라키오사우루스 캐릭터를 통해 일상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부부싸움을 한 날, 아들이 "엄마가 힘들 때 읽으면 좋을 것 같아"하며 건네준 이 책에서 저는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좋은 콘텐츠는 나이를 떠나 보편적인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저희 핵심 철학입니다. 동화나 만화도 교훈을 주지만, 아이들은 결국 어른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더 큰 감동과 성장을 경험합니다. 초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많은 부모님들이 기존 웹툰 플랫폼의 부적절한 콘텐츠 노출을 우려하고 계시는데요.

저희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녀에게 추천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트루라이트코리아는 단순한 웹툰 플랫폼이 아니라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인식되고자 합니다.

 

 

▶ 트루라이트코리아의 사엽영역과 비전은? (Click)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