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커리어 #트렌드
작은 기업도, 지역도 '워케이션'으로 살아남는다!

워케이션에 진심인 HR 전문가, 이와타 유스케. 대기업 인사부장, HR 컨설턴트를 거쳐 지금은 독립하여 워케이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어요. 흥미롭게도 본업을 하면서 원격 근무와 자유로운 여행을 병행하는 노마드 생활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인재 절벽을 마주한 작은 기업, 그리고 지역 소멸 위기에 놓인 지자체.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큰 화두입니다. 유스케 상과의 인터뷰에서 공채가 사라진 일본 채용시장 흐름과 워케이션의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

 

인터뷰 하이라이트



  • "이제는 유연한 라이프스타일 & 일하는 스타일을 구직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면 좋은 인재를 뽑을 수 없는 시대가 됐어요. 고령화가 되어 버려서 작은 회사 같은 경우에는 아예 리크루팅을 할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 "무엇을 기준으로 보느냐에 따라서 얘기가 달라져요. 단순히 업무 속도가 빨라진다는 걸 생산성이 높다는 관점으로 보면 맞지 않죠. 새로운 발상이나 경영의 전환점을 마련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해요."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일의 방식을 모든 일본 사람한테 제공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선 패러렐 커리어를 개발해 가는 방법론도 필요하고, 스스로가 자신의 퍼포먼스를 가장 크게 발휘할 수 있는 지점은 어디인지를 인지해야 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네버슬립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https://stib.ee/Vh7G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