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마인드셋
내부 개발이 아닌, 외주 개발을 해야 하는 상황과 환경
이번에는 외주 개발사를 해야 하는 상황과 환경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각자의 사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기업, 혹은 창업가에게 두 가지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전개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개발을 내부 팀을 꾸려 할지, 혹은 외주 개발을 통해 만들어 나갈지.
이 질문에 정답은 애당초 없습니다. 각자의 상황과 환경에 따라 내놓는 해답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내부 개발이라고 해서 단점이 없는 것도 아니거니와, 외부 개발 역시 마찬가지죠. 비용과 속도, 안정성과 가시성 사이에서 각자의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앞두고 일반적으로 선택하게 되는 내부 개발의 경우, 이상적인 팀을 꾸릴 수 있고 그것을 유지하는 자본력이 동반된다면 가장 이상적인 케이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이상적인 상황에서 개발을 진행할 수는 없기에 외주 개발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자의 사업 아이템 및 서비스 기획을 토대로 어떤 경우에 내부 개발이 유리하고, 또 반대로 어떤 경우에 외주 개발이 필요한지, 각각의 장단점과 함께 외주 개발이 용이한 환경에 대해 아티클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르타빌더스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