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트렌드
#기타
사람에 대한 투자, 2033년에 대한 생각, 흐름을 타는 것
오늘 저녁 식사에서 되게 좋은 이야기들 많이 들었다. 다 공유할 수는 없어도, 인상적인 구절 몇 가지만 정리해서 메모해둘 겸 블로깅. 이런 생각들은 하루 지나면 그 생생함이 잊어지는 것 같아서... 오늘 좋은 이야기해 주신 분은 한국에서 좋은 투자 되게 오랫동안 많이 하신 분이었다.
1. 사람들이 좋은 회사에 투자 놓쳤다고 되게 많이들 아쉬워한다. 테슬라, 구글, 삼성전자 몇 년 전에 샀으면 하고 아쉬워한다. 그러면서 정작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투자 안 한다. 회사에 투자해서 돈 버는 것도 돈인데, 30대 초반에는 이제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씩 자기 일 시작하는 시기고, 그 사람들 중에서 엄청 부자 나올 거다. 주변에서 그런 사람들이랑 잘만 친하게 지내도 좋은 투자할 수 있다. 멀리 있는 회사 투자 잘 할 생각하기 전에, 자기 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에 가장 잘 될 것 같은 사람 투자하는 게 더 중요하다.
2. 사람에게 투자하는 거 별거 아니다. 진짜 돈 투자하라는 의미 아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진심 다해서 시간 쓰고, 에너지 쓰라는 거다. 특히 사업 초기인 사람들 있으면 그 사업 지금 잘 되든, 안 되든 무조건 응원해 주고 힘든 일 있으면 술 사주고 그래라. 사업 잘 안되더라도, 사람은 남을 수밖에 없다. 지금 사업 잘 안되고 있으면 더 좋다. 사람들이 관심 안 가질 때, 더 친하게 지내고 가서 들어줘라. 그러면 그 사람이 그것 기억할 거고, 나중에 잘 되면 다시 도와줄 거다. 그게 투자다.
BZCF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