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투자자의 특권주의, 창업자의 엘리트주의를 버려야 하는 이유. Part 1

1️⃣ 심상치 않은 투자자들의 번아웃

 

사실 투자자들도 메말라간다. 먼발치에서 돈뭉치를 뿌려대고, 골프치러 다닌다고 생각되는 투자자 대부분도 사실 내면을 살펴보면 자못 심각하다. 나는 매번 팔로알토에 갈때마다 이렇게 날씨 좋고, 사람 좋아보이는 Bay Area VC들의 번아웃이 얼마나 심각한지 직접 듣고 목격한다. 심지어 여기 VC Burnout 토픽에 올라온 글들과 뜨거운 반응들을 살펴보라 -(https://www.linkedin.com/news/story/vcs-are-burning-out-5617964/).

 

글을 보면, 비단 실리콘밸리 할 것 없이, 다른 지역 VC 파트너들도 번아웃을 호소하고 있다. 몇몇은 이러한 비상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A. 와츠앱(서양권의 카톡) 사용을 금하고 슬랙만 사용할것을 권장하며, B. 휴가를 의무화했을 뿐더러, 심지어 C. 8월 전체는 재택근무와 12월 3주간 사무실을 닫고, D. 모든 네트워킹 이벤트들도 업무로 카운트한다. 나아가, E. 아무 일정 없는 캘린더를 팀원들이 서로 적극적으로 보호해 준다고 하니 한국 투자자들의 카톡처럼, 이들도 창업자들과 똑같이 365일, 추석, 휴일과 주말에도 늘 울려대는건 매한가지인듯.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