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확보 #아이템 선정
1800억 투자받은 '한국인 최초' 실리콘밸리 AI 유니콘

2021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한국인이 만든 또 하나의 유니콘 스타트업이 탄생했습니다. 센드버드, 눔에 이어 세 번째 유니콘 기업이자 AI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는 최초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애드테크(Ad-tech) 기업 몰로코입니다. 

몰로코는 2013년 창업한 머신러닝,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인데요.

현재 배달의민족,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하이퍼커넥트 같은 국내 기업과 플레이릭스(Playrix), 인기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쉬사가를 만든 킹 디지털(King Digital) 등 유명 게임사를 포함한 250개 고객사가 250만 개의 앱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매달 전 세계 약 100억 명 이상의 모바일 이용자에게 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에는 2,000만 달러(약 220억 원)을 추가로 투자받아 기업 가치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185억 원)를 인정받아 유니콘 기업의 반열에 올랐고요.

 

몰로코 클라우드의 신기능, 광고 자동 제작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몰로코의 안익진 대표는 구글에 입사한 후, 유튜브의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한 초기 멤버입니다. 이후 안드로이드팀의 데이터 엔지니어를 거쳐 노하우를 쌓은 후 몰로코를 창업한 것이죠.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매주 용기를 주는 이야기
eo 레터를 놓치지 마세요!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