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기타
아슬 아슬 위기 상황, HR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심각한 경제 위기와 관련된 뉴스들이 나오는 시기가 있습니다. 스태그플레이션, 경기 침체, 물가 인상, 소비 위축 등 실제 여파가 생활에서 나타나고 있고, 투자 환경의 분위기도 심상치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수십 년간 경험하지 못했던 위기의 도래를 이야기하고, 일부 기업들은 빠르게 불황과 침체기를 대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HR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어떤 정답이 있지는 않지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HR이 준비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다만, 정리해고나 인원 감축 등 최후의 수단이 되어야 하는 것들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얼어붙는 채용 환경에서 HR의 고민

 

위기가 다가오고 채용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는 데다가 리텐션의 압박이 심해지는 상황에서도 회사는 여전히 인재가 필요합니다. 경제가 어렵다고 해서 비즈니스를 멈출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직 시장은 얼어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침체된 경제 환경에서는 회사의 채용 규모도 작아질 수밖에 없지만, 불안정한 환경에서 개인도 이직을 꺼릴 수밖에 없습니다. 즉, 구직 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감소로 급격히 위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HR이 할 수 있는 대응 방안을 생각해 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김성민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mu8C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