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마인드셋
#기타
[Y Combinator] 지나친 비관주의/낙관주의. 왜 주의해야 할까?
지나친 비관주의나 지나친 낙관주의는 창업자가 가장 피해야하는 마인드셋입니다.
직관적으로는 이 둘 모두 긍정적인 느낌을 주지 못하는데요, Y Combinator의 영상을 통해 구체적으로 왜 지나친 비관주의/낙관주의가 위험한지 정리해보았습니다.
🔗 원본 영상 링크: The Two Mindsets That Can KILL Your Startup
주요 인사이트
⚖️ 지나치게 낙관적이거나 비관적인 태도는 스타트업의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너무 비관적인 창업자는 단 한 번의 부정적인 경험으로 쉽게 포기하고 낮은 에너지로 주변 사람들을 실망시킵니다.
😄 반면 지나치게 낙관적인 창업자는 마술적 사고, 변명, 비현실적인 기대를 믿기 때문에 제품 개발, 채용, 시장 동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지나치게 비관적인 태도의 징후로는 잘못된 기대치 설정, 부정적인 피드백에 대한 과잉 반응, 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을 때 너무 일찍 포기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 스타트업에서 마술적 사고란 비현실적인 원인과 결과를 믿고 변명하며 자금, 채용 및 시장 동향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인 견해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 지나친 낙관주의나 비관주의는 스타트업의 성공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현실에 대한 확고한 이해와 상충되는 아이디어를 현실과 괴리되지 않게 유지하는 능력으로 낙관주의와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코얼리 Corely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