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팀빌딩
#기타
성공적인 팀빌딩을 위한 채용공고 세일즈 4가지 법칙
최근에 회사를 운영하는 지인 분들과 커피 한잔하면서 이야기할 시간이 있었는데요. 채용공고 올려서 많은 분들이 회사에 지원해주는 건 좋은데, 지원자가 회사의 비전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서 실망스럽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해주셨습니다. 분명히 좋은 회사인데 말이죠.
그 자리에서 채용공고도 직접 찾아봤습니다. 최대한 지원자 입장에서 생각도 해봤는데요. 이 회사는 도대체 뭘 말하고 싶은거지? 뭐하는 회사지? 라는 의문이 드는 채용 공고였습니다. 그냥 다른 회사 채용공고 복붙해놓은 느낌도 났고요. 덕분에 직접 팔걷고 한번 채용공고, JD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하다보니 노하우가 쌓였고 더 잘 쓰기 위해 100개 이상의 채용 잘하는 기업 케이스도 분석했는데요. 덕분에 잘 쓴 채용 공고의 공통적인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첫째, [Why] Why부터 적는다.
- 지원자 입장에서 회사가 해당 포지션을 어떤 이유에서 원하는지, 또 현재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 자신이 조직 내에서 어느 정도의 비중을 차지할지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지원자가 채용의 맥락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 짧은 글로도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이슨씨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메이슨씨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레터를 확인하세요.
확인하러 가기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M9HHyWbHiT2Hcpl_TIwuVLW8UBBZNW0=
확인하러 가기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M9HHyWbHiT2Hcpl_TIwuVLW8UBBZNW0=
감사합니다 :) 좋은 콘텐츠 자주 업로드하겠습니다~!
공고부터 회사의 결이 보입니다...작은거부터 잘하는 곳은 디테일에 엄청 강하더라고요!
네! 디테일을 잘 챙기는 기업이 잠재 지원자분들의 신뢰를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