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프로덕트
10억~100억 구간 M&A 시장, AI로 정복을 꿈꾸는 두 남자 이야기


이 글은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퀄리티 있는 프로덕트, 창업가, 비즈니스 이야기를 매주 구독해보세요.


[구독하러 가기]


 

 

해외에서는 이미 수만명의 창업가들이 'M&A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사업을 팔고, 사고 있어요. 미국은 앤드류 가즈데츠키가 창업한 Acquire.com이 있으며. 일본에선 32세 기업가 '사가미 슌사쿠'가 창업한 'M&A 총합연구소'가 대표 플랫폼이죠. 아직 이러한 플랫폼은 등장한지 5년 정도밖에 안되었어요.

M&A 총합연구소 CEO 사가미 슌사쿠, 자산 1조 이상 (출처: Forbes)

M&A 총합연구소 CEO 사가미 슌사쿠, 자산 1조 이상 (출처: Forbes)

90년대생 창업가 사가미 슌사쿠는 창업 6년만에 자산을 1조로 키웠습니다. 한 분기에 M&A를 무려 400건 이상 수행했기 때문이죠. 중소규모 M&A 시장은 아직 기술이 닿지 않은 곳이었고, 사가미 슌사쿠는 이를 'AI 기반으로 매수자와 매도자를 매칭'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총합연구소는 성사 보수를 받고, 운용보수는 투자를 통해 자산을 증식하는 구조로 돈을 벌고 있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소개됐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aB2C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를 구독하시면, 조쉬가 엄선한 100개+의 1인 창업 케이스 스터디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구독하러 가기: https://maily.so/josh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