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프로덕트 #마인드셋
'마케팅 교육'을 하다가 '마케터 매칭 플랫폼'을 만든 이유

이번 글에서는 내가 ‘하이마케터’라는 서비스를 왜 개발했고, 어떤 목표가 있는지 빌더 로그를 적어 보려고 한다. 
나는 2014년 부터 마케팅을 공부하고 ‘일’하는 것을 즐거워 했다.
 


작년 기업교육 당시..

내가 2018년 마케팅 교육을 처음 시작했던 이유는, 초기 사업자(저예산 광고주)들의 마케팅을 도와주고 싶어서 였다.

나도 첫 창업에서 문제라고 인식했던 것은 초기 사업자일수록 디지털을 활용한 마케팅에 익숙치 않아서 대부분 '광고대행사에 의존 한다'라는 것이였다.

물론 너무 좋은 광고대행사를 만날수도 있지만 비교적 '저예산 광고주'일수록 적은 광고대행 수수료로 인해서 제한된 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

그러면 직접 고용을 하면 되지 않을까..?
초창기 기업일수록  '인하우스 마케터'를 직접 고용하는 것은 오히려 부담이 크다.

그리하여 직접 '기업내에서 마케팅을 배워서 하는것이 올바르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마케팅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나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분야도 정말 많은 개념과 다양한 도구를 활용 되기에, 강의까지 구매하여 모든 내용을 배워 직접 기업내에서 하고자 하는 열정있는(?) 기업은 다소 많지 않았다.

그러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은, 기업과 현업에 있는 마케터를 직접 연결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평소에 하루 2시간 정도만 특정 부분(ex. 검색광고)에 대해서만 핸들링이 필요할 수도 있고, 또한 특정 시기에 맞춰 해당 프로젝트를 리드해줄 수 있는 시니어 마케터 등을 직접 찾을 수 있다면 '내가 느꼈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