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운영 #커리어
성장하는 엔지니어링 리더는 어떻게 일할까 | 공통서비스개발팀 리더 인터뷰


당근 리더 인터뷰 시리즈 ④ 성장하는 엔지니어링 리더는 어떻게 일할까 | 공통 서비스 개발팀 리더 인터뷰


인터뷰 원문은 당근 팀 블로그 ‘성장하는 엔지니어링 리더는 어떻게 일할까’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에 대한 열정과 일상의 소소한 행복, 냉정하게 판단하되 애정 담아 관찰하기... 일과 삶에 있어 어떠한 가치도 포기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자신만의 커리어를 멋지게 펼쳐 나가는 이가 있습니다. 바로 당근에 온 지 6개월이 되어가는 공통 서비스 개발팀 리더 Rachel인데요. 당근 팀이 더욱 당근다운 일을 할 수 있도록, 한 걸음 뒤에서 단단한 기반을 마련하는 공통 서비스 개발팀은 어떤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공통 서비스 개발팀, 무슨 일을 하는 팀인가요? 

말 그대로 각 서비스 개발팀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영역을 개발하는 일을 해요. 당근에서는 ‘하이퍼로컬’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수많은 팀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요. 모든 팀에게 공통으로 필요한 서비스들이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하는 기능이 있어요. 이런 기능은 중고거래, 동네생활, 당근알바 등 모든 팀이 필요로 하지만 팀별로 각각 개발하기에는 비효율적이죠. 공통 서비스 개발팀은 그런 기술적인 니즈를 빠르게 발견해서 효율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각 팀의 개발자가 본연의 목적에 맞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전사의 기술 서비스를 지원하는 팀인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이 커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